제자훈련

평신도 지도자를 세워갑니다

제자훈련은 모든 성도들이 말씀의 훈련을 통해서 믿음이 자라서 온전한 성도의 삶을 살며, 섬김과 헌신을 통해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게 하기 위함입니다. (엡 4:12-13)

제자훈련은 새가족반, 제자반, 양육반, 사역반으로 이루어져있어서, 지속적인 말씀의 훈련을 통해서 믿음의 성장을 돕는 과정입니다. 제자훈련의 과정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세우고 세상에서 빛과 소금의 역활을 감당하는 평신도 지도자를 세워갑니다.

새가족반은 4주 과정으로, 교회에 새로오신 모든 분들은 이 과정을 통해서 교회의 멤버쉽을 갖고, 교회를 배워가며, 신앙의 가장 기본적인 주제를 배우고,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입니다.

양육반은 15주 과정으로, 기독교의 기본적인 교리와 신앙생활에 대해서 배웁니다.

제자반은 30주 과정으로, 양육반 다음 단계로 기독교의 교리와 신앙생활을 좀 더 깊이 공부합니다. 매주 QT를 서로 나누며, 주제에 관련된 말씀을 암송하며 훈련합니다.

사역반은 30주 과정으로 제자반 다음 단계입니다. 사역반은 리더쉽 과정입니다. 교회가 무엇인지, 교회의 존재 이유가 무엇인지, 제자가 무엇인지, 소그룹 성경공부를 어떻게 인도할지 등을 배우게 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평신도 지도자로서 교회 사역을 맡아서 감당할 수 있는 지도력을 키우게 됩니다.

예수님은 온 교회 성도들이 말씀 가운데서 성숙한 성도들로 자라서 제자의 사명을 감당하기를 원하십니다. 이 제자훈련의 과정들을 통해서 말씀가운데 자라가며 제자의 사명을 감당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TOP